Today, I will

[Unreal] virtual production tutorial 요약 본문

Unreal

[Unreal] virtual production tutorial 요약

Lv.Forest 2024. 3. 6. 20:07

https://youtu.be/lJcsB21vhJA?feature=shared

 

1. 플러그인 스위치보드 활성화된다. 클릭해준다. 

(첫 실행인 경우 파이썬 종속성 셋업이 돌아간다.)

활성화 후 위 캡처와 같이 스위치보드가 생긴다.

스테이지 디바이스들을 관리하는 역할

2. 프로젝트 명, 경로, 버전 등을 알맞게 지정해준다.

(여러 프로젝트를 병행하는 경우 다른 경로 등이 적혀있을 수도 있다.)

3. 메인 스위치보드 인터페이스가 켜진다.
name : editor

Address : 로컬호스트라서 127.0.0.1 (원격이라면 머신의 ip)

로컬 호스트: 127.0.0.1

 

단일 컴퓨터에서 테스트 할 경우 단일 컴퓨터의 ip를 작성해서 넣어도 상관없다.

192.168.1.138

그러면 아래와 같이 디바이스가 추가된다.

이제, 스위치보드를 디바이스에 연결하기에 앞서
디바이스를 호스팅할 컴퓨터에서 스위치보드리스너를 실행해야 한다.

 

💡스위치보드리스너 : 스위치보드로 어떤 동작을 할 때 항시 켜주어야 한다. 간혹 리스너의 로그를 읽다가 안의 텍스트를 클릭한 경우에 리스너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할 수 있고, 다시 리스너를 새로 켜주어야 한다. 스위치보드리스너는 스위치보드의 동작을 감지하고 해당 동작에 대한 이벤트를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이를 실행함으로써 디바이스와 컴퓨터 간의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컴퓨터에 연결된 스위치보드의 입력을 감지하고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스위치보드의 동작을 모니터링하고 사용자가 버튼을 누르거나 다른 입력을 하면 해당 이벤트를 감지한다.

이 프로그램은 디바이스와 컴퓨터 간의 통신을 담당하며, 사용자가 스위치보드를 조작할 때마다 해당 입력을 응용 프로그램에 전달한다. 이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자 입력에 따라 적절한 동작을 수행하거나 제어할 수 있다.

connect를 시도하면 연결되고, 언리얼만 끈 뒤 start unreal을 누르면 언리얼이 켜진다. 더불어서 mult user seeion도 자동으로 같이 켜진다.

네트워크 상의 원격머신이었다면 에디터를 원격으로 열고 닫았을 것이다.

<필히 숙지> 만약 리스너의 로그가 Z:\MyProject\Config\Tags 여기에 VPRole.ini file 이 없다는 에러로그가 뜨게 되면 해당 경로에(Tags 폴더가 없으면 만들어주어야 함)

메모장에 아래와 같이 작성하고 확장자 ini 파일로 저장해서 만든 파일을 넣어주도록 해야 한다!

[/Script/GameplayTags.GameplayTagsList]
GameplayTagList=(Tag="Editor", DevComment="")
GameplayTagList=(Tag="Render", DevComment="")
GameplayTagList=(Tag="Compositor", Dev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