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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 Python] 언리얼 엔진에서 파이썬 쓰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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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 Python] 언리얼 엔진에서 파이썬 쓰기

RabbitCode 2024. 3. 20. 10:11

시작하기 전에 앞서 파이썬 버전이 3.9.7인지 확인해준다.

 

1. 필요한 플러그인(Numpy 등을 쓰려면 Python Foundation Package도 체크)

2. 설정의 파이썬 탭에서 우선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시켜준다.

재시작이 오래 걸리는데 그 이유는 프로젝트 폴더의 Intermedate에서 PythonStub이 자동으로 생기기 때문

 

3. 비쥬얼스튜디오 코드에서 자동완성이 뜨도록 설정한다.

vs code에서는 2개의 플러그인을 설치할 것이다.

세팅창에서Edit json 클릭

방금 만든 프로젝트의 PythonStub 경로를 복사해서

{
    "[python]": {
        "editor.formatOnType": true
    },
    "security.workspace.trust.untrustedFiles": "open",
    "python.defaultInterpreterPath": "C:\\Users\\anaconda3\\python.exe",
    "python.autoComplete.extraPaths": [
        "여기안으로 복붙해주는데 폴더 구분 슬래쉬를 하나씩 더 써주어야 한다! 위의 defaultInterpreterPath 경로 예시처럼"

    ]
}

다시 비쥬얼 스튜디오 코드를 꼈다 켜면 python.analysis.extraPaths도 자동 추가되길 기대했으나

자동 추가되지 않아 직접 작성해주었다.

{
    "[python]": {
        "editor.formatOnType": true
    },
    "security.workspace.trust.untrustedFiles": "open",
    "python.defaultInterpreterPath": "C:\\Users\\anaconda3\\python.exe",
    "python.autoComplete.extraPaths": [
    
        "아까 복붙한 경로"

    ],
    "python.analysis.extraPaths": [
        "아까 복붙한 경로"
    ]
}

 

이제 ctrl+n 을 눌러 새파일을 열어 import unreal을 작성해주면 몇 초뒤 글자가 흰색에서 유색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령 위와 같이 작성하고 F12로 파고들어가서 확인해볼 수 있다.

실질적 Docs: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PythonAPI/

 

참고 영상 : https://youtu.be/EmrsFT3gJdg?feature=sha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