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스터디
- 디자드
- JWT
- 게임개발
- 프메
- 레베카
- 으
- 프린세스메이커
- 미니프로젝트
- node
- Unseen
- R
- 파이썬서버
- 알고풀자
- Express
- 정글사관학교
- Jinja2
- Enhanced Input System
- VUE
- 언리얼뮤지컬
- flask
- 카렌
- Ajax
- EnhancedInput
- Bootstrap4
- 언리얼
- 스마일게이트
- 데이터베이스
- 언리얼프로그래머
- 마인크래프트뮤지컬
Archives
- Today
- Total
Showing
[Unreal]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캐릭터 hp/mp 상태바 위젯 구현 본문
위젯 BP 생성
플레이어 블루프린트에 위젯 추가
위젯을 플레이어에게 붙일 때, 방향이나 게임 특성에 따라 뒤집어주어야 할 수도 있다.
CPP 세팅
플레이어.h
public:
UPROPERTY(EditAnywhere,BlueprintReadOnly, Category = "Status")
float maxHp;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Only, Category = "Status")
float currentHp;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Only, Category = "Status")
float maxMp;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Only, Category = "Status")
float currentMp;
플레이어.cpp
생성자에 추가
maxHp = 100;
maxMp = 100;
빠른 확인을 위해 블루프린트에서 값을 수정해주었다.
블루프린트 함수 바인딩
블루프린트로 상태바를 만들때 특이점은, HP와 MP 각각 프로그래스바와 텍스트가 있기 때문에 각각 text와 percent를 바인딩해주어야 한다.
프로그래스바(hp, mp)
스타일에서 Fill image 색상을 변경해준다.
텍스트 (hp, mp)
최종 모습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플레이어 폰 세팅과 이동 애니메이션 (0) | 2023.11.24 |
---|---|
[Unreal] 액터 C++ 클래스와 블루프린트 호환 및 컴포넌트의 이해 (1) | 2023.11.24 |
[Unreal] Line Trace 블루프린트와 C++로 구현 (1) | 2023.11.24 |
[Unreal] 언리얼 Json 직렬화 및 역직렬화 (0) | 2023.11.23 |
[Unreal] 언리얼 직렬화, Serialize (1) | 2023.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