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ing

[Unreal 5.2] LINK : fatal error LNK1181: cannot open input file 본문

Issue Solving

[Unreal 5.2] LINK : fatal error LNK1181: cannot open input file

RabbitCode 2023. 11. 17. 14:26

문제 사항:

증상(1)

아래 문구가 뜨면서 언리얼 엔진 내 라이브 코딩이 안됨

LINK : fatal error LNK1181: cannot open input file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VC\Tools\MSVC\14.34.31933\lib\x64\legacy_stdio_wide_specifiers.lib'

증상(2)

언리얼 엔진을 끄고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Start without Debugging하면 아래 창이 뜨면서 막힘

 

문제 원인:

비쥬얼 스튜디오를 업데이트 하면서 발생한 문제이다.

 

문제 해결방법:

1. 엔진과 비쥬얼 스튜디오를 전부 다 끄고 프로젝트 폴더에서 아래 체크된 폴더들을 제거한다.

2. sln 파일을 다시 만들어준다.

3. 언리얼 프로젝트를 돌리기 위해 필요하다고 비쥬얼 스튜디오가 자동 안내 문구를 올려준다.

해당 문구에 따라 설치 후, 비쥬얼 스튜디오 설치  도구에서 MSCV v143 - VS 2022 C ++ x64 / x86 빌드 도구 (v14.35-17.5) 패키지를 다시 설치(비쥬얼 스튜디오 설치 도구를 켜면 자동으로 추천해줌)

 

4. sln에서 본인의 프로젝트 우클릭 -> Set as Startup Project 클릭

 

여기까지 하면 라이브 코딩은 물론 비쥬얼 스튜디오 상에서 Start without Debugging또한 가능해진다.

 

 

즐거운 코딩 되세요!

 

 

 

참고:

https://forums.unrealengine.com/t/link-fatal-error-lnk1181-cannot-open-input-file/1151583/8

Unreal Engine 5.3 How to fix "Unable to start debugging"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