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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언리얼 VFX 에디터 나이아가라(Niagara)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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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언리얼 VFX 에디터 나이아가라(Niagara)

RabbitCode 2023. 11. 7. 17:06

나이아가라 향상 및 샘플 살펴보기 (unrealengine.com)

 

나이아가라 향상 및 샘플 살펴보기

나이아가라는 파티클 이펙트 디자인에 모듈식 접근법을 도입한 파티클 에디터로,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처음부터 새롭게 제작했습니다. 파티클 시뮬레이션과 파티클 렌더링을 아티스트가 완벽

www.unrealengine.com

나이아가라 이펙트를 만들고 레벨 안에서 한 actor을 쫒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보도록 한다.

 

AttractorPos라는 벡터형 타입을 만들어 준 다음에, Niagara에 Attraction을 추가해준다. Attractor Position에 만들어준 벡터 타입을 드래그 앤 드랍할 수 있다.

 

이펙트가 쫒아갈 모형을 하나 임시로 만들어준다. 

아래 캡처의 경우 sphere에 발광 매터리얼을 입힌 것을 레벨에 얹어주었다.

발광 매터리얼 참고

 

빈 액터 블루 프린트를 아래와 같이 제작해준다.

블루프린트는 껍질일 따름이므로, 목표 변수인 Attractor와 따라오게끔 만들고자 하는 Niagara effect를 지정할 Actor 변수를 두개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Get Component by Class에서는 Niagara Component로 설정, set Niagara Variable by string 부분에 정확한 문자열을 기입해준다. 문자열 기반 서칭을 진행하기 때문에 나이아가라에서 만든 변수를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하기를 추천한다.

레벨에 방금 만든 블루프린트를 넣고, Default 값에 변수가 Attractor과 Niagara가 비어있을 것이다.

 

그대로 sphere와 제작한 나이아가라 이펙트를 설정해주도록 한다.

 

플레이를 시작하면 나이아가라가 sphere를 쫓아다닐 것이다.